본문 바로가기
국가자격증취득/자소서면접후기경험모음

2019 서울시설공단 채용 합격자소서 자신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시키거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by 나만의시간이다 강월드검색하세요 2021. 5. 29.
반응형

#시설공단 #합격자소서 #서울시설공단문답

#자소서샘플

 

1. 지원분야와 관련된 본인의 보유 역량을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회계에 지속적으로 쏟은 노력]처음 대학에 입학하였을 때에는 회계에 관해 크게 관심이 없었습니다. 제가 원했던 분야도 아니었을 뿐더러, 기술에 더욱 관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학년 2학기에 수강한 회계원리를 통해 회계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술경영을 배우는 학과의 특성으로 인해 회계원리 및 원가관리회계 과목만 있을 뿐 이외의 과목은 없었습니다. 결국, 이러한 역량을 기르기 위해서 타 전공의 재무회계, 중급회계, 세무회계(1), (2)를 모두 수강하였고 만족할만한 성적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에 그치지 않고, 관련 자격증인 회계관리와 재경관리사를 취득하였고, 이제는 재무 분야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공부하고 있습니다.이러한 제 역량이 지원하는 분야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자신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시키거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특별히 노력하여 좋은 결과로 이어졌던 경험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과 친밀함을 통해 성공리에 마친 봉사활동]평소 많은 사람들로부터 제가 듣는 이야기는 '사람들과 금방 친해지는구나!'와 같이, 허울 없이 지낸다는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실제로도, 낯선 곳에 가서 먼저 상대에게 말을 걸고, 공통된 관심사를 찾아 금세 친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장점을 극대화 시킨 활동이 바로, 2019년 1학기에 진행했던 돌봄 봉사였습니다. 저는 아이들과 허울 없이 지낼 수 있는 초등학교 돌봄 봉사를 하고 싶었고, 친구들이 좋아할만한 놀이, 책들을 조사하고 실제로 봉사에서 행함으로써 아이들과 더욱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봉사가 마무리 되는 주에는 아이들로부터 최고의 선생님이라는 찬사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제 장점을 이러한 활동 속에서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3. 갑작스럽게 발생한 주변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적응하기 위해 기존에는 생각하지 못했던 방법을 활용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급변하는 환경 속 새로운 아이디어]대학에 입학하고 인간관계 및 학과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학생회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2년 동안 예,결산안 작성 및 학생회비 관리를 하는 사무부에서 활동하였습니다. 부원으로 활동하던 제가 사무부장이 되었고, 기존의 환경에서 상부의 지시를 받은 일만 처리하던 저에겐 큰 변화로 느껴졌습니다. 특히 전 부장으로부터 받은 인수인계 자료는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또한 오류의 발생 확률이 매우 큰 양식이었기에 개편의 필요성을 느껴, 타 부원들과 함께 불편한 의견을 수렴하여 학생회비 내역 관리 양식을 새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사무부장으로 활동하는 동안에 오류가 크게 없었으며, 현재까지도 제가 만든 양식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4. 가정, 학교, 기타 사회생활 과정에서 타인과의 갈등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던 경험에 대해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 생활 중 느낀 갈등 중재자의 역할]2년 간의 군 생활 속에서 인간관계에 대한 많은 교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6개월 동안 생활관장으로 활동했던 시기가 기억이 납니다. 당시 저희 부서는 8명으로 소수였지만, 그 속에서 갈등이 많이 존재하였는데, 후임 2명이 사소한 것에 대해서도 예민하게 싸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초반에는 누구의 책임인가에 대해 가려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서로의 잘못된 점을 밝혀 내는 데에 치중했지만, 오히려 서로의 감정만 상하고, 중재하는 제 입장에서도 감정 소모가 심해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결국 서로의 이야기를 모두 듣고 공감하는 식으로 방법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간부 및 후임들로부터 가장 소통이 잘 된 생활관장으로 선발되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5. 서울시설공단 인재상 중에서 본인과 부합된다고 생각하는 인재상을 하나 선택하여 본인의 보유 역량과 결부하여 기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성원들과 화합하며 성실한 소통인이 되겠습니다.]'기본에 충실하고 전문성을 보유한 창조적 인재'라는 공단의 인재상 중 저와 부합한다고 생각하는 것은 바로 소통인입니다. 물론 다른 요소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학생회 및 군 생활 그리고 다수의 팀 프로젝트를 통해 느낀 바는 '나 혼자만의 일이 아니다.'라는 것이었습니다. 이는 서울시설공단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도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업장마다 팀을 이루는 공단의 특성상 소통하는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어려운 프로젝트에 부딪히더라도 부서원들과의 확실한 의견 공유 및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서울시설공단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vmImKI_EZWs

 

반응형

댓글0